본문 바로가기



각종수리/생활 DIY

[수리] 온수매트 누수 수리기 #2

아침에 이불을 개다보니 한쪽이 축축해서, 하루 가동한 온수매트를 확인해보니 일년전에 보수했던 부분에서 물이 새고 있었다. 해당 부위를 전부 걷어냈더니 이번에는 작년과 다르게 갈라졌던 부분에서 호스를 만질때마다 물이 계속 펌핑되었다. 흡사 사람 혈관처럼... 자세히 살펴보니, 해당부위가 아예 경화되어 갈라져있었고, 글루건으로 막아놓은부분이 덩어리로 분리되어 떨어졌다. 

해당 부위에 시공했던걸 전부 제거하고, 테프론 테이프로 가능한 넓은 부위를 왓다갓다하면서 꽁꽁싸매주었다. 옆에서 호스를 어느정도 붙잡고 있어주는 사람이 있으면 훨씬 수월하다. 아니면 클램프를 마련하던지... 왕복 3회정도 싸맨다음 다시 전기 테이프로 위를 꽁꽁싸매주었다. 

이전 처럼 다시 제자리에 놓고 매트 천을 봉하였다. 이틀지났는데 누수현상이 벌어지진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