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HW SW/리뷰

[StrokesPlus] C++로 제작된 가벼운 윈도우 마우스 제스쳐 프로그램

www.strokesplus.net/

 

StrokesPlus.net - Mouse Gestures and More for Windows

StrokesPlus.net Mouse Gestures and More for Windows We all love shortcuts. Whether it's a faster route to work, pressing 0 to talk to a human being instead of listening to an automated menu, or your favorite Internet browser pinned to the Windows taskbar.

www.strokesplus.net

많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마우스 제스쳐 프로그램입니다. 
아직 한글화는 작업중이여서, 영어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 분들을 위해 간단한 사용법을 안내드립니다.

 

StrokesPlus Menu

실행하면 메뉴바가 보입니다. 글로벌 액션을 누릅니다.

Global action Tab

 Action List에 탭을 누르면 , 글로벌 액션은 윈도우 전역에서 사용가능한 제스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카테고리는 실제 동작과는 무관하니 자신이 이해하기편한 이름을 부여하면 됩니다. 

예제로 글로벌 액션으로 윈도우 창 닫는 (Ctrl+w)기능을 제스쳐에 추가해 보겠습니다. 

Action List

액션리스트에 Generic Keys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원하시는 카테고리를 만드셔도 됩니다. 실제 동작과는 상관없음)

Add Action을 누릅니다.

Add action

액션을 추가합니다 X 표시로 나오는것은, 현재 지정된 제스쳐가 없어서 제스쳐를 등록하면됩니다. 

맨위의 제스쳐 버튼을 누르면 현재등록된 제스쳐들이 보여줍니다.  왼쪽위의 Add or Train 제스쳐를 누릅니다. 

제스쳐를 그리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저는 U를 반대로 그려보겠습니다. 

제스쳐 이름을 확인하고, Save 버튼을 누릅니다. 

다시 글로벌 액션 Global Action 버튼을 누릅니다. 

New Action의 이름을 적절하게 고져춥니다. 저는 CloseWindow로 했습니다. 

오른쪽 창의 맨왼쪽에 제스쳐 X 표시 밑  None라고 써있는 부분을 누릅니다. 

잠시전 만들었던 U 제스쳐를 선택하고 OK 버튼을 누릅니다. 

바로밑에 Active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체크가 해제되면 동작하지 않습니다. 

Insert Step을 누릅니다.

Command의 All Categories 드롭다운 메뉴를 누릅니다. 

Keyboard 메뉴를 선택합니다. 

Send Hot Key 메뉴를 선택합니다. 

Command parameters의 핫키를 두번 클릭하여 초록색으로 활성화 합니다. 

Press Key(s) Below 를 클릭하고 Ctrl 키와 W를  누릅니다. 그러면 박스안에 입력된 키값이 보입니다. 

Apply나 OK를 눌러저장합니다. 

이제 프로그램 아무거나 실행한후에 위에 생성한 제스쳐를 하면 인식되었을때  프로그램이 닫히게 됩니다. 딜레이를 길게 주었을경우 화면 아래쪽에 주황색으로 해당 제스쳐의 이름나오고 동작하게 됩니다.

이제 활용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