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HW SW/리뷰

[모니터] 르누아르 노트북 HDMI연결시 Freesync 동작 여부 QHD 2440*1440

※ 제품 조합에 따라서 결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한가지 제품으로만 테스트 된것입니다. 전체 제품을 대표하지 않습니다.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십시오. 

연결에 사용된 노트북은 HDMI 2.0 지원 스펙이 기재된 노트북입니다. 

AMD Radeon 소프트웨어 디스플레이 부분

윈도우에서 자동 배포하는 Adrenalin 2020 edition 버전 설치 후 설정(톱니바퀴)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 정작 노트북에 장착된 디스플레이는 프리싱크를 지원하지 않는다. 

HDMI Cable with FreeSync and 75Hz Support Monitor

디스플레이 2를 보면 AMD FreeSync옵션활성화가 가능하다. QHD 2440*1440모니터에서도 Freesync연결됨이 표시된다. 특정버전에서는 AMD FreeSync대신  가변 재생(VAR)이라고 표시되는 경우가 있으나 같은 용어이다. 용어설명 물음표에 마우스를 올리면 AMD FreeSync기능이라고 설명이 나온다. 

모니터 연결시 알림 메시지

AMD Radeon 소프트웨어 패널 알람메시지를 보면 Freesync지원 모니터에 연결된것을 알 수 있다. 
HDMI로 연결해도 충분히 FreeSync가 지원됨을 알 수 있다. 
노트북에 연결시 경우에 따라서 HDMI연결시 FreeSync 와 75Hz동시 동작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