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ic 으로선언된 변수는 클래스 변수라고 이해하면 쉽다. 클래스 자체는 객체지향의 기본적인 개념에서 많이 다루듯이 설계도 같은것인데, 코드상에서는 static으로 구현되는 변수가 된다. USB메모리를 생산한다고 치면, static 변수로 만들어야 하는것은 크기관련 속성이 될 수 있을것이다. 이를 코드로 구현하면 아래와 같다.
static USB_memory width = 500 ;
static USB_memory height = 100 ;
그리고 다른 인스턴스는 모델마다 다르게 부여되는 속성을 지정하면 된다. 여기서는 최대 쓰기속도를 모델마다 다르게 만든다고 하고, 이를 코드로 구현하면 다음과 같다.
int preformance_Max_Write = 200;
int designer_Max_Write = 100;
합쳐서 하나의 코드로 구현하면 다음과 같다.
class USBMem {
//usb 케이스 크기
static USB_memory width = 500 ;
static USB_memory height = 100 ;
//usb 쓰기속도
int preformance_Max_Write = 200;
int designer_Max_Write = 100;
//usb 읽기속도
int preformance_Max_Read = 500;
int designer_Max_Read =350;
}
'프로그래밍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배열 array의 특성에 대하여 (0) | 2021.07.17 |
---|---|
[Java] 반환값 return을 사용하는 경우와 안하는 경우 차이 (0) | 2021.07.16 |
[JAVA] 리터럴 상수중 String의 특징(equals사용) (0) | 2021.06.27 |
[JAVA] 리터럴literal (상수)에 대하여 (0) | 2021.06.26 |
[JAVA] JAVA기초 #1 데이터 타입 분류 (0) | 2021.0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