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아이디어/해외배송

aliexpress standard shipping "Sinotrans" 사례

알리 프리쉬핑회사중에 Sinotrans 라는 회사를 통해 물건이 배달되는 경로가 있어 기록을 남깁니다.

본사에서는 조회할 수 없고  CAINIAO 에서 조회되는 정보나, 17track.net 에서만 가능합니다. 

숫자로된 트래킹 넘버를 넣고 조회를 누르면 정보가 없다고 나오는데 회사검색에서 sino를 넣으면 sinoair라는 회사가 나오는데 이걸 선택합니다.

그리고 번호를 조회하면 HGH, 港口中心/装袋, 成功 라는 내용이 나오는데 일단 컨테이너에 선적한 모양입니다.

하루정도 지나면 Weihai라는곳에서 출발을 준비한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컨테이너선적)

이 과정에 시일이 복불복입니다. 빠르면 하루 느리면 일이주 정도 걸릴 수 도 있습니다. 

이때부터는 유니패스(관세청)에서 조회하면 화물 입항/통관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컨테이너 선적은 sinotrans에서 담당하는데 한국으로 향하면서부터는 다른 해운회사가 담당하는것 같습니다. 관세청에서 조회하면해당 해운회사도 나옵니다.  인천에 도착하고 하루후에 알리에서 조회하면 -Inchon-Linehaul Arrival:Arrived Inchon 이라고 나옵니다. 유니패스에서 조회하면 입항결과와 목록심사과정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해당 시기에 들어온 물량이 많으면 "하선장소 반입기간연장 승인" 과정이 추가 됩니다.  

이후 별문제 없으면 하루나 이틀후에 반출신고 최근 물량폭주로 3일이상 걸리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이후 물건은 국내 배송이 시작됩니다.  숫자 그대로 넣으면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면 국내 배송추적이 가능합니다. 이제부터는 국내 택배와 같습니다.